오늘의 군선교
작성자 오기선 작성시 닉네임
조회수 55 작성일 2018-10-08 10:58:10
1군단 천하제일교회, “교회 밖으로, 세상 속으로”

1군단 천하제일교회, “교회 밖으로, 세상 속으로”

제자 세우는 TEE 사역 위한 나눔과 기도


1군단 TEE인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1군단은 9월 7일부터 8일까지 영산수련원에서 ‘2018 후반기 북부지역 일터수련회’를 열었다. 이번 일터수련회에는 북부지역 TEE 공동체 학습을 인도하는 목회자, 기독군인, 군인가족 등 227명이 모였다.

수련회는 말씀 양육을 통해 군인교회를 활성화시키고 군선교 사명을 뜨겁게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TEE 공동체 학습 인도자들이 모여 각 부대에서의 현황을 공유하고 사명감을 다시 다진다는 데에서 의의를 둘 수 있다.

이날 수련회는 1박 2일 동안 ‘교회 밖으로, 세상 속으로’라는 주제로 어디로, 어떻게 부름을 받았는지에 대한 고민과 기도의 시간과 함께 진지한 대화의 장도 마련했다.

수련회는 찬양콘서트로 시작을 알렸다. 참가자들에게 쉼과 힐링을 주기 위해 특별히 찬양 콘서트를 마련했다.

뜨거운 찬양 이후, 최영진 군종목사가 ‘되어 나오리라’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했다. 저녁 집회 후에는 뜨겁게 마음을 내놓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에는 안성섭 군종목사가 강사로 나서 주제 특강을 했다. 수련회의 백미는 주제 나눔 시간이었다. 그룹별로 나눠 앉아 말씀을 배웠다. 말씀 속에서 제자와 그의 삶에 대해 나눈 후 제자를 만들어 세상으로 내보내는 일을 위해 어떻게 TEE 사역을 만들어 갈 것인가에 대한 진지한 토론이 이어졌다.

1군단 천하제일교회 문효빈 목사는 “우리의 사역을 외적으로만 넓히는 것이 아니라 내적으로 충실한 제자로서 사람을 세우는 TEE사역의 아름다운 향기를 확신한다”고 인사말을 통해 밝혔다.

한편 TEE공동체학습과 양육은 쉽고 재밌고 변화가 있는 창의적 성경 교수/학습방법으로 신자들이 변화되고 교회공동체가 건강하게 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육군 제1군단은 천하제일교회를 중심으로 예하 부대까지 TEE로 훈련, 양육 받고 있다.

 


답글달기 목록으로 가기